hathoris

이레카야자,아레카야자 관리 방법, 잘 키우는 방법 본문

일상/식물 키우기

이레카야자,아레카야자 관리 방법, 잘 키우는 방법

하토리즈 2020. 3. 27. 13:30

 

 

 

안녕하세요, 하토리즈입니다! 오늘은 아레카야자 관리방법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저는 회사에서 아레카야자 중품하나와 대품 하나를 관리하고있습니다.

 

 

제가 관리하는 대품 아레카야자입니다. 날이 따뜻해지니 새 잎이 나고있어요.
제가 회사에서 관리하는 중품 아레카야자 입니다.

 

아레카야자 관리할때 가장 중요한 점은?


아레카야자가 실내에서 관리하기 쉬운 식물이라고하는데, 이 기준을 지키려면, 이때 제일 중요한건 습도와 물이 마르지 않게 잘 관리해주어야합니다. 스프레이로 해가 뜨기전이나 해가 질때쯤 물을 뿌려주시거나(직광을 받는 상태에서 뿌려주지만 않으면 됩니다.), 젖은 천을 화분 옆에 널어주시거나 컵에 물을 담아서 함께 놓아둬주세요. 조금이나마 습도를 관리하기가 쉬워집니다. 

 

많은분들이 간과하시는 부분이 있는데, 대부분의 식물들은 통풍이 잘 되는 환경을 자주 만들어주시거나 그런 환경에서 키워야 식물들이 건강하게 잘 자랍니다. 만일 창문을 열어도 바람이 잘 불어오지 않으면, 선풍기를 미풍이나 가장 약한 바람으로 하시고 식물에게 바람을 어느정도 쐬어주는게 좋습니다.

 

그렇게해야 병충해에도 강하게 자랍니다.

 

 

이파리는 어떻게 관리해야하나요?


아레카야자는 나사에서 지정한 공기정화와 유해물질 정화순위로 1위를 한 식물인데요.

그런 식물답게, 시간이 지나면 잎에 먼지가 많이 쌓여있습니다. 이런 먼지가 기공을 막으면 아레카야자도 숨을 쉬기 어려우므로 이파리를 물티슈나 물묻힌 천으로 잎을 앞뒤로 닦아주거나 물을 세차게 뿌려 잎을 닦아주시는게 좋습니다. 

이때 잎이 접히거나 찢어지지 않도록 조심해야합니다.

 

그리고 사정이 되신다면 발코니에서 물을 직접적으로 호스로 뿌려 잎을 닦아주어 샤워시켜주는것도 좋습니다. 이때 흙이 유실되지 않도록 흙위에는 자갈을 깔아주시는게 좋습니다.

 

 

 

그리고 아레카야자는 야자류 식물임에도 불구하고 직사광선을 받으면 잎이 탑니다. 그러므로 직접적으로 햇빛이 닿지 않도록 반투명한 블라인드나 커튼을 한번 쳐주시거나 간접광을 받을만한 위치에 두어주시면됩니다. 

 

아레카야자는 체내에 염분이 염분이 생기면 특정 한 가지로 보내서 그 가지에 축적하도록 하는 특이한 특성이 있습니다. 그부분에 염분이 포화상태가 되면 가지가 말라죽게되는데요, 이때 마른잎이 생기면 빨리 잘라내어 제거해주는게 좋습니다.

 

 

 

검은 반점 이건뭐죠?


그리고 키우다보면 뿌리부분쪽 줄기에 검은점이 보이는데, 원래 아레카야자가 가진 특징이라고하니 걱정마시고 키우시면 됩니다. 저도 처음에는 놀라서 물티슈로 닦아주고는 했었답니다.

항상 통풍시켜주기, 습도관리(스프레이로 뿌려주기) 물 적당히 주기, 간접광 쬐게 해주기. 이렇게 네가지를 유의하시면서 키우시면 됩니다.^^ 그리고 아레카야자는 양분을 많이 요구하는 식물입니다. 한창 자랄때인 초봄부터 여름에는 비료를 넉넉하게 주세요.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