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athoris

[내돈내산]제주도 맛집 / 제주도 가 볼 만한 곳 돈물국수 본문

맛집방문

[내돈내산]제주도 맛집 / 제주도 가 볼 만한 곳 돈물국수

하토리즈 2020. 9. 29. 17:22

 

 

돈물국수

064-758-5007

제주 제주시 연무정동길 2 (지번:건입동 1090-1)

매일 11:00 - 19:00

일요일 11:00 - 14:00

꿩메밀 칼국수 7,000원 콩국수 7,000원

 

 

 

 

허름한 가게에 숨겨진 비밀. 식객 허영만의 백반기행에도 나온 맛집 돈물국수.

식객 만화책을 아는 사람, 허영만을 아는 사람들이라면 다들 고개를 끄덕끄덕할것이다. 아주 유명한 책이라고. 그런 식객 허영만의 백반 기행에도 나왔다고하는 돈물국수집에 나도 들러봤다. 여름철에만 하는 콩국수 한그릇, 그리고 제주도에 옛적에는 흔했다는 꿩 고기가 들어간 꿩 메밀 칼국수 한그릇을 주문했다.

 

언니따라 쫑쫑 가게된 그곳에서 먹게된 꿩메밀국수는 사실 제주도의 향토음식이라고한다.

 

 

 

가게 분위기

차림표에는 딱 두가지 밖에 없다. 깔끔하다. 역시 맛집은 다르다. 메뉴가 많은집은 맛이 없다는게 내 생각이다. 편견일 수도 있지만, 그많은 재료들을 전부 준비하고 다루려면 엄청난 시간이 필요하고 그만큼 신선한것들만 구매하기도 어렵다. 가격은 착하게도 7천원이다. 여기에 막걸리 한잔 소주나 맥주 한잔 하고싶었지만 아직 벌건 대낮이라 꾹 참고 국수를 기다려본다.

 

 

 

 

 

 

 

맛 있 다.

반찬은 입압을 개운하게할 양파 장아찌와 깍두기, 겉절이가 있다. 검은콩국수가 정말 맛있다. 물론 꿩 메밀 칼국수도 맛있었지만, 조금 더운 초가을 날이라 그런가 콩국수가 술술 들어갔다. 꿩메밀칼국수는 꿩고기는 많이 들지는 않았고, 메밀이 툭툭 끊어지는게 특징인지라 숟가락으로 퍼먹어야한다. 둘이서 간다면 꼭 한개씩 주문해서 먹길 추천한다. 꿩메밀칼국수의 국물은 매우 진하고 구수하다. 육수는 꿩뼈로 육수를 낸다고한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