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athoris

엑셀 셀 병합하기, 엑셀 셀 병합 단축키 설정하기! 본문

정보,채용,공무/공사업무(공무지식)

엑셀 셀 병합하기, 엑셀 셀 병합 단축키 설정하기!

하토리즈 2020. 6. 6. 00:38






엑셀 셀을 병합하는 방법과 엑셀 셀 병합 단축키 설정방법!





엑셀 셀 병합하는 방법과 엑셀 셀 병합 단축키 설정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자.







아래와 같이 병합하고자하는 부분을 드래그(왼쪽클릭한채로 끌기)해서 선택한다.







병합하고자 하는 부분을 선택한 이후에 병합하고 가운데 맞춤을 누른다.

버튼을 누르고 나면 병합된다.

 






또, 병합하고 가운데 맞춤이외에도 오른쪽의 작은 화살표를 누르면 위와 같이 병합과 셀분할등을 고를 수 있다.

셀병함, 셀 분할, 전체 병합등이 가능하다.





이번에는 엑셀 셀 병합 단축키 설정방법!을 알아보자.






1. 아래의 이 화살표를 누른다. 2. 기타 명령을 누른다.








아래와 같이 창이 나오면 왼쪽칸에서 병합하고 가운데 맞춤을 선택한다. 

그리고 추가를 누르면 오른쪽으로 병합하고 가운데 맞춤이 이동된다.











오른쪽으로 들어간 키들은 위에서부터 F1부터 시작해서 차례대로 숫자 순서대로 단축키가 설정된다.

위치도 설정할 수 있는데, 우측의 네모난 화살표들을 누르면 위치를 설정할 수 있다. 


사용할때는 위치에 두고 Ctrl 을 누르고 해당 단축키가 위치한 곳에 있는 F단축키를 누르면된다. 예를 들어 두번째에 있으면


Ctrl+F2 이렇게 누르면 된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