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athoris

나라장터 선급금 청구서 작성 방법 본문

정보,채용,공무/공사업무(공무지식)

나라장터 선급금 청구서 작성 방법

하토리즈 2023. 3. 20. 22:39

나라장터 선급금 청구서 작성 방법

나라장터를 통한 관공서 계약건을 진행하다보면 선급금을 신청해야하는 경우가 있다. 

먼저 아래와 같은 순서를 진행해야한다.

 

1.나라장터를 통한 계약서(초안)(주무관이 보내줌)을

2.접수버튼을 눌러 접수하고,

3.응답서를 작성(계약이행보증서 발행, 인지세 납부 등), 송신.

4.공사계약체결통보서(최종본)을 받는다.(주무관이 보내준다. 변경계약했을 경우 변경계약한 최종본을 누르면된다.)

5.공사계약체결통보서(최종본)을 누르고, 가장 하단으로 스크롤을 내리면 버튼이 있다.

 

공사계약체결 통보서를 클릭.
하단으로 내려가서 업무화면 이동을 누른다.

 

업무화면 이동을 누르고 하단으로 내려가면 선급금 청구서 버튼을 누른다.

*여기서 Tip ! 기성확인 요청서와 준공확인 요청서도 하단의 버튼을 통해서 진행하면된다.

->만일 선금급 청구 이후 준공확인요청서를 작성할 경우 주무관이 나라장터에 청구한 선금을 지급 지급한 내용을 반드시 입력해주어야 준공 확인 요청서에 대한 금액이 맞게 떨어진다. 주무관이 해당 내용을 설정해두지 않았다면 준공확인요청 진행이 제대로 되지 않는다. 모르는 주무관도 있으므로 우리가 알아두자... 계속 문서함에 송신해서 안된다고 내가 잘 못 청구했다고. 입터는 주무관을 만난적이 있었다. ^^ 나라장터 상담원에게 문의하니 주무관이 "선금지급된 내용"을 추가로 입력하지 않아서 그렇게 된거라고 하더라. 내가 처음에 청구한 방식이 맞다고하더라. 참으로 얼토당토 않은일이었다...... 하... 그러고서 상사한테 내가 일을 모른다느니 어떻다느니 했는데 진짜 화났었다... 

 

1.선급금 청구서 버튼을 누르고 내려오면 위와 같은 화면이 나온다.

2.선급금 신청금액을 입력하고

3.건강연금 보험 완납 미제출 부분을 반드시 눌러서 창이 뜨면 건강보험 완납여부를 확인 및 제출한다.

4.은행의 경우 하도급 지킴이 해당 공사의 경우 하도급 지킴이 선금 통장을 입력하고, 하도급지킴이에 해당되지 않는 경우

회사 내부에서 받을때 쓰는 법인 통장을 입력하면된다. (통장계좌 모르면 경리부나 회계부서에 문의하면 됨.) 

5.그리고 하단에 선급금 신청서류를 파일 첨부하고 저장을 누른다. 

 

6.위 화면에서는 캡쳐하지 못했는데, 원래 세금계산서 버튼도 있다. 세금계산서 버튼을 누르면 아래와 같은 화면으로 넘어가는데 넘어가기전에 반드시, 저장을 누르고 넘어가도록 하자.

 

하단에 이미 세금계산서 공급일자 와 공급가액, 세액등이 입력되어있다. 

체크 박스를 체크하고 송신을 누르면된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