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athoris

[내돈내산] 풀무원 스팀쿡 에어프라이어 로티세리 올스텐 10.5L PSA-C1000R 리뷰 본문

썸띵 후기/내돈내산 제품,물건 후기

[내돈내산] 풀무원 스팀쿡 에어프라이어 로티세리 올스텐 10.5L PSA-C1000R 리뷰

하토리즈 2022. 4. 16. 10:38

풀무원 스팀쿡 에어프라이어 로티세리를 산 이유

에어프라이어기를 사기 위해 몇주를 이것 저것 뒤졌다. 이것저것 보며 공부해본 결과 내 마음속으로 순위를 여러가지 세웠다.


1. 일단 관리하기 쉬워야한다.(청소가 쉬워야한다.)
2. 무조건 안전성이 확보된 브랜드제품이어야한다.(일부 에어프라이어들 중에 연기가 밖으로 새어나오는 위험천만해 보이는 후기들이 있는 에어프라이어는 전부 패스.)
3. 오래, 자주 사용할 수 있어야한다.(잘 녹슬거나 코팅이 벗겨지지않아야함.)
4. 화이트 컬러여야한다.(이건 순전히 내 취향이다.)
5. 로티세리가 되어야한다.(난 뒤집으며 요리를 오래 할 생각이 없다. 게으르기 때문이다.)

이렇게 총체적으로 집합했을때 풀무원 에어프라이어가 뽑혔고… 스팀쿡이 이번에 새로나온 조리방법이고 상당히 맛있다는 얘기를 듣고 이걸로 구매해보았다. 10.5리터이기때문에 상당히 작지만 1-2인분정도는 거뜬히 만들 수 있을것 같고 아직 통삼겹등의 요리는 못해봤지만 생각보다… 맛있다… 사길 너무 잘했다… 라는 생각이 들었다.

포장도 꼼꼼하게 되서 와서 만족스럽다. 스티로폼으로 앞 뒤를 꽉 잡아주어서 만족만족..
올 스텐 제품들이라 마음에 든다. 게다가 놀라운건 연마제를 제거하려고 기름을 묻혀서 닦았는데 연마제가 거의 묻어나오지 않았다…!!!!!
화이트에 실버로 해주지 진짜 ㅠㅠㅠ 아 이게 뭐꼬..

단점아닌 단점


사실 디자인은 그닥 맘에 들진 않는다. 2세대 제품인 풀무원 스팀쿡 에어프라이어 디자인은 조금 촌스럽다는 기분이 든다. 베이지 컬러에 로즈골드 손잡이라니..^^ 그냥 1세대랑 똑같은 디자인으로 뽑아주지… 디자인때문에 한참 고민하다가 로티세리 기능이 있고 스팀세척이 되는점 때문에 풀무원 2세대 제품을 골랐다… 근데 보다보면 정든다. 근데 난 절대 베이지 컬러 내 주방에 못둔다 하시는 분들은 절대 비추다. 나는 그냥 기능때문에 이거 샀다. 왜냐. 난 게으르기 때문이다…….^^)> 근데 이거 기능 너무 좋아서 기능때문에 강력추천드린다.

첫 요리!

첫 요리는 베이글 가게에서 사온 연어 베이글 샌드위치. 구웠더니 아래와 같이 되었다. 넘넘 향도 좋고 촉촉하게되게 스팀으로 돌렸더니 이렇게 조리가 되었다.

조리기능 너무 좋다…

이렇게 좋은걸 진작 살 걸… 싶어지는 기능들… 게다가 쉽게 더러워지지도 않고 본래 목적인 채소 요리를 해봤다. 세척한 파, 주키니호박, 양파, 콜리플라워라이스와 같은 채소를 대충대충 썰어서 넣고 닭안심살 넣고 카놀라유 한번 휘릭 돌리고 치킨스톡을 가루내서 한번 휙 뿌려주고 180도에 15분 구웠다.
첫 사진은 굽기전 두번째 사진은 구운 후! ❤️😍 아 너무 마음에 든다 대 만족… 1-2인가구라면 강력 추천한다.

여러가지 채소 샐러드 해먹기 딱 좋음.

요로코롬 토마토랑 고구마도 썰어서 샐러드해먹어봄~^^ 씻어서 썰어서 구워먹기만하면 되니까 완전 편하다…!!

풀무원 스팀쿡 오븐겸 에어프라이어로 만든 요리

오븐이나 에어프라이어용 스콘생지(굽지않은 밀가루 상태)도 사서 구워봤는데 설명서대로만 구우면된다. 완전 쉽다. 다이얼용이니 뭐니 그런거 따질 필요 없다. 완전 개 편하다. 완전 좋앜ㅋㅋㅋㅋㅋㅋㅋㅋ 진작살걸 맘에든다. 이따가 선드라이 토마토도 해먹어야지~^^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