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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부24] 지방세란? 쉽게하는 지방세 납세 증명서 출력법!

하토리즈 2020. 1. 30. 10:58

 

지방세란?

지방세란 대체 뭘까요?

 

요약하자면 지방자치단체가 당해 지방자치단체의 재정수요에 충당하기 위하여 주민에게 부과·징수하는 조세.를 뜻합니다.

즉, 지방세는 지방자치단체에 의하여 부과·징수되며 당해 지방자치단체의 재정수요에 충당된다는 점에서 국세(國稅)가 국가에 의하여 부과·징수되며 국가의 재정수요에 충당되는 것과 다르다. 어떠한 조세를 국세 또는 지방세로 할 것인가에 대하여는 명확한 기준이 없으며, 세원(稅源)의 규모와 분포, 재정의 여건, 행정의 편의 등을 고려하여 결정된다.

지방자치단체는 지방세법에 정하는 바에 의하여 지방세를 부과·징수할 수 있다(지방세법 제2조).

[네이버 지식백과] 지방세 [地方稅] (두산백과)

 

 

 

자, 그러면 지방세 납세 증명서 출력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준비물 : 공인인증서

참고사항 : 수수료가 들지 않습니다!

 

1. 먼저 정부24에 들어갑니다. 

https://www.gov.kr/portal/main

 

 

 

 

 

 

 

 

 

2. 로그인을 진행합니다. 오른쪽 상단의 로그인 버튼을 누르고, 공인인증서 로그인 버튼을 눌러주세요.

 

 

 

 

 

 

 

 

3. 회사명의 지방세 납세 증명서를 출력하시려는 경우 반드시 공인인증서는 범용 기업 공인인증서를 사용하셔야 합니다.

   인증서 암호 칸에 암호를 입력하시고, 확인을 누르시면 로그인이 진행됩니다.

 

 

 

 

 

 

 

4. 홈페이지 메인으로 가서 스크롤을 조금 내리면 지방세 납세증명서 버튼을 발견하실 수 있습니다. 해당 버튼을 눌러주세요.

 

 

 

 

 

 

 

 

5. 지방세 납세증명 신청 화면이 뜹니다. 익숙하지 않으신 분들에게는 어려우실지도 모르겠지만 찬찬히 뜯어보다 보면 

어려운 점은 하나도 없습니다. ^^ 긴장하지 말고 천천히 보시면 됩니다.

 

1) 먼저 구분 부분에 "법인"이라고 되어있는지 확인합니다. 우리는 회사명의로 된 지방세 납세 증명서를 신청할 거니까요.

 

2) 신청인 이름은 회사명. 법인 등록번호와 사업자 등록번호가 사업자 등록증에 적혀있는 번호와 같은지 확인합니다.

  회사 주소와 전화번호도 같은지 확인합니다.

 

3) 증명서 사용목적에 대금 수령인지, 어떤 목적인지 고르시고

 

4) 발급 부수를 입력합니다.

 

5) 전체적으로 한번 확인을 하시고~ 민원 신청하기 버튼을 누르시면 됩니다. 이제 거의 다 됐습니다!

 

 

 

 

 

 

6. 이제 완료되었습니다. 처리상태에 처리 완료가 떴으니 문서 출력 버튼을 눌러주시면 창이 하나 뜹니다.

 

 

 

 

 

 

 

6. 인쇄하기 버튼을 누릅니다. 미리 프린터 테스트를 해보시고 싶다면 프린터 테스트를 눌러도 됩니다.

 

 

 

 

 

 

7. 출력하고자 하는 프린터를 선택하고 인쇄를 누릅니다. 보통 기본으로 설정되어있는 프린터기가 있을 겁니다.

  지원 여부에 "민원발급 가능"이 떠있으셔야 프린터기로 인쇄 가능합니다.

 

 

 

 

 

8. 프린터기에서 출력이 완료되었다면 이제 끝입니다. 지방세 납세 증명서 뽑으시느라 수고하셨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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