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athoris

[TG 삼보] TG-TM137U Healing 버티컬 마우스 추천, 손에 맞는 마우스 사이즈 재는법 본문

썸띵 후기/내돈내산 제품,물건 후기

[TG 삼보] TG-TM137U Healing 버티컬 마우스 추천, 손에 맞는 마우스 사이즈 재는법

하토리즈 2020. 7. 10. 10:42

손목 아픈 직장인에게 추천하고 싶은 버티컬 마우스.


사무직 직장인이면 누구나 달고사는 손목터널 증후군이 내게도 생겼었다. 잘 때마다 팔이 욱신거려서 너무 아프고 땅겨서 참을 수가 없을 정도더라. 그래서 결국 1년 전쯤에 버티컬 마우스를 하나 샀는데 이 마우스도 크기가 종류별로 있고, 별게 다 있었다. 나는 손이 매우 작은 편이고 친구에게 손이 생긴 게 햄스터 같은 손이라는 소리까지 들었을 정도로 작다. ㅋㅋㅋ 그렇게 작은 사람들을 위해 추천하고 싶은 버티컬 마우스가 이 마우스다. 마우스 무게가 좀 가볍고 일반 마우스를 쓰다가 이 마우스를 쓰면 적응하는데 며칠 걸리지만, 계속 쓰다 보면 손목도 아프지 않으니 추천하고 싶다. 게다가 가격이 저렴한 게 가장 큰 이유이기도 하고, 사이즈가 L , M, S로 다양하다. 내가 구매한 TG-TM137U Healing은 제일 작은 마우스다.

생긴건 이렇게 생겼다. 처음에 쓸 때는 좀 미끈한 느낌... 난생처음 썼던 버티컬 마우스가 고장 나서 구매한 게 이번이 두 번째다. 똑같은 사이즈로 구매했다. 쥐었을 때의 대략적인 모습은 아래 사진과 같다.

추가로 버튼이 3개 달려있고 가장 상단에 있는 버튼은 마우스 속도 조절버튼이다.

1년 정도 사서 구매해서 사용하고, 두 번째로 살 정도면 추천해도 될 것 같아서 블로그에 올려본다. 손이 큰 사람의 경우는 이 버전의 L 사이즈도 있으니 그런 걸로 구매하면 될 듯...
——-
최근에는 다른 버티컬 마우스로 갈아탔다. 요즘 이 버티컬 마우스 복불복이 심하고 휠 부분 고장이 잦다… 우리 사무실 직원들 다 이거 쓰다가 다른 버티컬로 갈아탔다… 손 작은 사람한테 사이즈 딱이었는데.. 실망이다..  상품 검수좀 잘하세요.


손크기에 따른 버티컬 마우스 사이즈 재는 방법


손크기에 따른 버티컬 마우스 선호도 그림도 있는데, 도저히 내가 어떤 마우스를 써야 할지 모르겠다 싶은 분들은 중지 검기 손바닥의 길이를 재서 대략적인 마우스 크기를 추정해서 구매하면 된다. 대략 가성비가 괜찮으니 처음 쓰시는 분들에게 추천한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