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athoris

[내돈내산]WQP4-2601C 에버홈 식기세척기 청소하는 방법. 본문

썸띵 후기/내돈내산 제품,물건 후기

[내돈내산]WQP4-2601C 에버홈 식기세척기 청소하는 방법.

하토리즈 2020. 6. 1. 20:46

식기 세척기가 아무리 식기를 세척하는 도구라고 해도 자기 몸을 스스로는 세척은 못한다. 그래서 식기세척기를 직접 사람이 청소해주어야하는데... 어떻게 청소해야하지? 싶어서 사용설명서를 보면서 직접 청소를 진행했다. 추가적으로 에버홈 본사에 전화해 내부 세척하는 방법도 물어봄. 지금부터 어떻게 세척하고 청소하는지 알아보자!!



필터 분리 및 청소 방법

전자기기를 청소를 위해 다룰 때는 꼭 코드를 뽑고 전원을 끈다음에 해야한다. 먼저 필터를 분리해줘야한다. 나는 사용설명서를 참고해서 하나씩 분리했다. 사용설명서가 없을 분들을 위해 참고하시라고 올려둔다. 중요한건 미세필터와 여과필터는 세제를 이용해서 세척하면 안된다. 아무래도 세제의 잔여물이 남아있거나 할까봐 그런가보다.

 

 

아무튼 세제를 사용하면 안된다고해서 나는 끼인 찌꺼기들을 제거하기 위해 칫솔을 사용했다.
좀 더티할 수 있으니 사진 주의...





보이시는가 저 틈새의 미세한 찌꺼기와 물때들... 아누리 애벌세척을 열심히해서 접시와 그릇을 넣어도 결국 어느정도는 필터로 걸러지게된다. 칫솔을 집어넣어 섬세하고 깨끗하게 닦아준다.

 

 





다음은 세척날개 청소다. 세척 날개도 아래와 같이 분해해서 청소를 하면 되는데, 분해해서 사진찍는걸 깜빡했다; 아이코... 아무튼 세척날개도 잘 씻어준다.

 

 




그러고서 이제 조립하려고 하는데 아니 이게 뭐야;;;; 그렇지 않아도 하얗게 세제가루가 남아서 지저분한데 너무나도 더러운 것을 보고말았다. 안쪽에 물곰팡이같은게 껴있는것이다..! 보이시나요..??? 이런데에 식기를 돌렸다니 너무 더럽고ㅠㅠ 너무 충격적이었다. 이런데에 낀줄도 몰랐다니 아아... 너무도 찝찝했다. 물티슈를 가져와 슥슥 닦아내니 깨끗해졌지만 그러고나서도 찝찝해서 다음날 평일에 에버홈 고객센터에 전화해 내부 살균 세척을 위한 문의를 했다.

 

 






아무튼 에버홈에 문의를 넣어서 다음과 같은 답변을 받았다. 표준 모드로 세척을 진행하는데 물을 넣는 구멍에 작은 요구르트병 한병정도의 양으로 식초를 넣고 1회 돌리고. 그 후에 세제홈에 베이킹 소다를 반 넣고 1회를 돌려주면 된다고한다. 그러나 절.대.로 식초와 베이킹소다를 같이쓰면 안된다고한다. 그러면 둘의 화학작용으로 내부의 기기가 산화가 될수도있다고 한다.


그래서 집에 오자마자 기기들 다시 조립해서 잘 끼워넣고(사용설명서 참고!) 그 다음에 식초를 넣었다. 나는 집에 요구르트병이 없어서 에스프레소 잔에 식초를 적당히 담아 물구멍에 넣고 물을 부어주었다. 그리고 표준모드로 청소를 시작한다.

 

 



이제 세척 시작. 이 이후에 베이킹 소다를 세제 홈에 반 넣어주고 물을 세척기 돌릴때와 같이 똑같이 넣어주고 작동시키면된다. 그리고 나는 깜짝 놀랐다.... 엄청나게 깨끗해졌다.





 

 

번드르르르르르 윤이 돈다... 하얀 세제 때도 없어졌다. 식기세척기 완전 깨끗해짐...



식초만 넣어서 돌렸는데 이렇게 깨끗하다고?? 아니 이걸 내가 왜 몰랐지! 이걸 사용설명서에 넣어줘야지 왜 안넣어주냐.  게다가 바닥에 내가 미처 씻어내지 못한 밥풀같은것도 있었다. 와...

너무 신기해서 바로 베이킹 소다를 부었다...

 

 






와... 베이킹소다 넣고 돌린 후에도 완전 깨끗했다.. 깜빡하고 사진을 안찍었지만 앞으로도 이렇게 간간이 청소해줘야겠단 다짐을 하게만드는 깔끔함이었다.

에버홈에 문의하길 잘했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