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수동] 개성만점 예쁜 케이크가 가득한 곳_chikachika 치카치카
오랜만의 외출입니다. 친구 생일 케이크를 미리 예약하고 치카치카에 방문했습니다!
원래는 생크림이 들어간 예쁜 케이크를 주문하려고했는데 친구가 생크림을 잘 못먹는다고 하더라구요. 훨씬 예쁜걸 해주고싶었는데! 아쉬움을 가득 안고 타르트를 주문했습니다. 시장 안 쪽에 위치한 케이크가게는 "치카치카"라는 이름에 걸맞게 민트색의 차양을 걸고 밝은 햇살아래에 있었습니다.
케이크 예약건을 얘기한 후, 사장분께서 포장하는 동안 가게안을 구경합니다. 알록달록 귀여운 머랭들과 구름모양의 마카롱, 그리고 누군가가 예약한듯한 케이크들... 너무 이쁘다. 여긴 색감을 정말 잘내는 곳인것 같아요.
카운터에 놓인 마들렌과 쿠키들...
사실 이 케이크를 해주려고 했어요. 정말 귀엽고 예쁘지 않나요? 알록달록하고 레터링도 너무 귀엽고. 이 케이크가 인기가 가장 많은지, 예약된 케이크들이 냉장보관된 진열대에 이 케이크가 가장 많았습니다.
쪼로록 나열된 마카롱들이 꼭 하나쯤은 먹어보고싶은 모양새입니다. 꼬끄가 너무 이쁘게 잘나와서 신기했어요. 동그란 모양만해도 모양내기가 힘든데 구름 모양이라니..??? 실력이 대단하신가봅니다. 이렇게 진열된 마카롱이 맛있는지 아는 방법이 한가지 있는데요, 그건 꼬끄(마카롱의 위 아래 뚜껑)의 주변에 둘러진 피에(삐에)가 예쁘게 잘 올라왔는지 보면 압니다.
피에(삐에)는 마카롱이 구워지면서 바닥면에서 부풀어오르면서 생기는 꼬끄 주변 레이스같은 장식을 말하는데요.
이부분이 두텁게 잘 올라오면 마카롱을 먹을때 쫀득하면서도 살짝 바삭한 식감이 잘 살아있습니다. 사진을 보니 꼬끄 주변의 피에가 아주 잘 올라와있습니다. 분명 맛있는 마카롱이라는 말이죠^^~ 이날 마카롱을 사오지 않은게 무척 아쉬워지네요.
치카치카라는 이름에 걸맞게 장식된 치약과 칫솔들... 그리고 세면대. 뒤에 연결되어있는 있는 수도관을 보니 세면대는 정말 사용할 수 있는것같습니다. 깔끔하고 생상들이 화이트톤에서 통일되어있어서 보기좋았습니다.
한켠에는 작고 귀여운 문구류들도 판매하고 있었습니다. 저 젤리곰 뱃지가 갖고싶었지만 요즘 돈을 많이쓴터라 참았습니다... 정말 귀여운데 너무 아쉬웠어요..
디저트 가게답게 케이크에 꽂는 예쁜 미니초들도 판매하고 있었습니다. 애인이나 친구, 소중한 사람들에게 케이크를 선물해야할때 이곳에 들러서 케이크에 어울리는 초를 구매해서 함께 선물해도 좋을것 같습니다.
마지막으로 메뉴와 지도를 첨부해드립니다. ^^케이크 주문은 인스타그램과 하단의 주문링크를 참고하시면 됩니다.
아무래도 디저트들이 주 메뉴인 카페이다보니 음료 메뉴는 간단합니다. 치카라떼라는 음료는 한번쯤 꼭 먹어보고싶네요^^~
디저트 카페 치카치카
TEL : 02-498-3478 주소 : 서울 성동구 성수이로3길 16 (지번:성수동2가 512)
월요일 휴무휴무가 달라질수 있으니 인스타 참고해주세요!
매일 12:00 - 20:00
화요일 휴무휴무가 달라질수 있으니 인스타 참고해주세요!
수요일 12:00 - 20:00
목요일 12:00 - 20:00
금요일 12:00 - 20:00
토요일 12:00 - 20:00
일요일 12:00 - 18:30
단체석, 주차, 포장, 예약, 무선 인터넷, 반려동물 동반 가능
카페소개
성수동에 자리하고 있는 디저트 카페 치카치카(ChikaChika)에서는 달콤한 케이크와 마카롱을 맛있는 커피와 함께 드실 수 있습니다. 치카치카라는 이름은 양치질을 잘하면 달달한 디저트들을 걱정없이 마음껏 먹을 수 있을것이라는 생각에서 만들어졌습니다.
- 인스타그램
https://www.instagram.com/chikachika_shop/
- 주문하기
- 블로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