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주]정글 식물이 보고싶다면…! 조인폴리아 방문 후기
https://place.map.kakao.com/8067132
1566-0310 경기 파주시 월롱면 영태리 857
하절기
- 매일 10:00 ~ 17:00
동절기
- 매일 10:00 ~ 16:00
- 연중무휴
조인폴리아에 방문했다.
원래 식덕 친구들이랑 같이 가거나 그러려고 했는데 엄마도 좋다고하셔서 엄빠랑 둘이 같이 방문했다. 조인폴리아에서는 원예 부자재와 해외에서 수입되어 유통되는 식물, 희귀 식물(열대관엽)을 판매하고, 또 따로 구성된 곳에서 정글관엽식물등을 볼 수 있다.
원래 맛집이라 소문난 두부집 파주장단콩두부에 들러서 식사하고 가려고했는데 일요일에는 문을 안연단다… 이런. 그래서 바로 앞에 생긴 비빔면,만두, 돈가스 가게에 갔는데 개인적으로 별로였다. 내가 가려고 한 곳은 아래 파주장단콩두부집 지도를 첨부해놓는다.
파주장단콩두부
경기 파주시 월롱면 통일로 717
https://naver.me/GXR5BIHU
조인폴리아의 상징! 나무 말조각을 지나서!
가자마자 열대 관엽존으로 구경 갔다.
거대한 와로쿠아넘, 무늬 프라이덱, 알보몬스테라, 흰무늬 바나나 등등… 여러종류의 식물들이 가득했다. 무늬종의 경우 가격이 많이 내려가긴 했는데 그래도 내 입장에선 비싸다 생각이 들었다. 옥시카르디움 라임 스킨답서스같이 무늬없는 종은 많이 할인 판매도 하고 상태도 많이 좋았는데 무늬종애들은 좀 비싼애들 제외하고 몇몇 개체는 무늬가 애매하거나 상태가 메롱이었다. 먼저 오신분들이 좋은걸 다 집어갔거나 했나보다. 그래도 좀 상태 좋은 애들로 놔주지.. 순화중인 애들이 엄청 많아서 구매 못하고 그림의 떡인 식물들도 많았다. 꺼내줘요-! 🥲
난 이미 그린이랑 바리에가타가 있어서 구매 안했다.
천장에는 고사리와 박쥐란이 주렁주렁… 얘네들 판매하는 애들인가? 가격이 어떻게 되나 궁금했다.
이 아래로는 해외 수입 개체들 주로 꽃과 구근, 허브 같은 일반 화원에서 판매하는 애들이 엄청 많았다. 예쁜 꽃들이 가득했는데.
여기도 누가 이미 좋은 개체는 다 집어간듯… 입구쪽은 상태가 좀 메롱했다. 그래도 고르고 골라 괜찮은 애들을 골라 엄마 카트에 쏙~
만약 벌레를 잡을 생각으로 식충식물을 구매할 생각이라면 긴 잎 끈끈이주걱을 추천한다. 얘가 제일 잘 잡아요.
에셀리아나 같은 제비꽃 애둘은 관상용으로 보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