덴탈 마스크 앞뒤 구분하기
덴탈마스크 앞 뒤 구분하는 방법!
코로나시대에 필수가 된 마스크! 여름철엔 KF80도 너무 덥기 때문에 덴탈 마스크를 구매해서 끼고 다니고있습니다.
그나마 버틸만한데요, 그런데 아예 하얀색이어서 덴탈마스크가 어디가 앞뒤인지 모르는경우, 파란색 마스크도 어디가 앞이고 뒤인지 모르는경우가 있습니다.
또, 안과 밖을 제대로 구분하지 못하면 습기가 더욱 쉽게차서 착용시 불편함을 초래할 수 있다고하는데요,
그래서 구분하는 방법에 대해서 작성해봅니다.
1. 색으로 구분
먼저 첫번째 제일 쉬운 방법입니다. 파란색 덴탈마스크는 파란색 부분이 앞면입니다. 즉, 바깥면이고, 하얀 부분이 우리의 입이 닿는 뒷면이 됩니다. 이렇게 쉽게 구분이 일단 가능합니다. 하지만 하얀 마스크의 경우에는 앞 뒤로 구분하기 어려우니 나머지 구분방법들을 추가로 적어보았습니다.
2. 마스크의 끈 접착 부분으로 구분
두번째 쉬운 방법입니다. 마스크의 끈에 접착된 부분을 살펴보면 됩니다. 자세히 보면 격자무늬 따위가 있어 끈이 눌린 자국이 있는 부분이 앞면, 격자 무늬가 없고 완전히 열에 녹아 눌린 부분이 뒷면입니다. 이 모양으로 구분하시면 됩니다. 하지만 이 부분도 애매한 경우가 있어서 가장 확실한 방법은 주름을 이용한 방법인데 3에 설명해두었습니다!
3.마스크 주름 방향으로 앞 뒤 구분하기!
가장 정확한 방법중에 하나입니다. 마스크의 위와 아래는 구분하기 쉽죠? 철사가 들어있는 부분이 윗쪽입니다.
마스크의 위 아래 부분을 먼저 정해준 다음 주름이 아랫쪽으로 떨어지는 쪽이 앞부분입니다. 주름이 접힌 상태에서 아랫쪽으로 주름이 떨어지면, 그부분이 앞면입니다. 이해가 잘 가시나요?
어때요? 참 쉽죠? 마스크 앞 뒤를 구분하고 잘 끼셔서 코로나 주의하시고 어서 이 코로나가 물러가 다들 행복한 일상을 되찾을 수 있으면 좋겠습니다. 다들 건강한 하루 되세요!